갓생살기 프로젝트/OPIc

[OPIc] OPIc 점수 공개/ OPIc IH 후기

포베라 2022. 9. 24. 03:00

 


 

첫 오픽 시험에서 IH를 받았다.

처음엔 AL을 목표로 공부하기는 했지만, 첫트에 IH도 만족할 만한 점수라고 생각해서 더 이상 보지 않으려고 한다.

사실 처음 반려동물 얘기 때 너무 절어서 IM 나오는 거 아닐까 걱정했는데, 그래도 가점이 붙는 14,15번에서 얘기를 꽤 잘한 것 같아 조금은 기대하고 있었다. 그 덕분인지 다행히 IH를 받게 되었다.

시험 준비 기간이 2~3일밖에 안돼서 준비도 많이 못하고 시험 봤는데 아주 다행이다.

 

오픽 접수한 날 일기는↓

 

[2022/09/16] #13. 과연 내 첫 컴활 1급 필기 결과는?

오늘 처음으로 컴활 시험 보고 왔다. 지금껏 토플이다 뭐다 IBT 많이 보긴 했는데 와 이건 또 다른 종류의 눈 아픔이더라... 눈 빠질 뻔했다. 사실 하루도 아니고 몇 시간 잠깐 공부하고 본 거라 합

forbetterlife.tistory.com

 

오픽 시험 보고 온 날 후기는 ↓

 

[OPIc] OPIc 후기/ 콤보 세트/ 2022-09-18 오픽 후기

까먹기 전에 작성하는 오늘의 오픽 후기! 20분 동안 오리엔테이션 하고 서베이 하는데 아니, 내가 샘플 테스트할 땐 못 보던 체크리스트가 있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새로운 항목 체크해봤다.

forbetterlife.tistory.com

 

일단 시험 준비 기간은 앞서 말했듯 짧다. 시험 접수한 것도 접수 마감일 11시에 급하게 접수했던 거다.

공부는 일단 유튜브 오픽 노잼 외국인 시리즈랑 AL 시리즈 다 봤다. 블로그는 오픽 보물창고 많이 활용했다.

그리고 서베이 어떻게 할지 정해놓고 그에 맞는 주제 검색해서 어떻게 말할지 생각해놨다.

근데 생각해보니까 내가 어떻게 말할지 생각했던 거 하나도 안 나왔네... 다 즉석에서 지어내서 말했다.

집 관련 얘기도 안 나오고 공원 얘기도 안 나왔다ㅠ 약속 잡는 롤플레잉도 안 나왔고 분리배출 이슈도 안 나왔고...

조깅, 휴일, 가구, 기술, 음식점, 은행도 안 나왔다 ㅋㅋㅋㅋ

그래도 다행히 문제들이 답하기 쉬워서 조금이라도 얘기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진짜 중요한 필러!!! 필러 진짜 입에 익숙해질 때까지 발라놔야 한다.

그냥 밑도 끝도 없이 you know, like 이런 필러들 계속 내뱉는 연습만 해도 괜찮을 것 같다.

그리고 할 말 없으면 한국인 특성상 음... 이렇게 말하게 되는데 음... 은 필러가 아니다. 

음... 대신 엄...이라고 하면 괜찮다고 한다!

 

나는 긴장을 엄청해서 2~4번째 문제, 반려동물 콤보에서 진짜 많이 절었다.

어느 정도였냐면 반려동물에 대해서 말해달라는 질문에 이름, 견종, 털 색만 얘기하고 계속 She is so cute만 반복했다.

살짝의 pause도 있었던 것 같고... 암튼 진짜 망해서 욕이 절로 나왔다ㅠ

그리고 다른 콤보에서도 막 according to~ 해야 하는데 in addition to라고 하고 ㅋㅋㅋㅋㅋ

당황했다는 단어의 다른 표현이 생각 안 나서 계속 embarrassed만 썼다. 

근데 맘 다잡고 뒤에선 막 여러 가지 얘기 잘했더니 IM 같은 실력에도 불구하고 IH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니까 다들 처음에 절었다고 속상해하지 마시고 최선을 다해보시길...!

전 아쉽게 IH로 끝냈지만 이 글을 읽고 계신 다른 분들은 AL 받으시길 바라요!!!